유체커플링
Coupling
유체커플링
Coupling
변속유체커플링
T타입 정속유체커플링 (Fluid Coupling T-type)
구조와 원리
유체커플링은 유체동역학적인 원리로 동력을 전달 하는 커플링이다.
모터나 엔진과 같은 원동기에 연결된 입력축이 회전하면서 발생시키는 원심력으로 커플링 내부의 유체를 펌핑하면서 런너 측 블레이드로 운동에너지를 전달하고 부하측에 연결된 런너가 터빈의 역할을 하면서 동력을 전달한다.
유체커플링은 정상적인 운전상태에서 필수적으로 슬립을 발생시키며 1.5~6% 이내에서 적정한 값을 선정한다.
정속유체커플링은 충진형으로 운전중에는 유량을 가변 할 수 없어 일정한 속도로 운전된다.
기동전류 감소
원동기 기동전류(기동보조)가
감소되어 활성화됩니다.
기기 보호
과부하 발생 시에 관련 기기를
자동으로 보호 가능합니다.
내구성 우수
탁월한 견고함을 가지고 있어
내구성이 우수합니다.
에너지 절감효과
피크 전류 감소로 인하여
에너지 절감효과가 뛰어납니다.
반복기동 가능
반복기동이 가능하여
고효율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영구적 수명
기계적 마찰이 없으므로
반영구적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비틀림 진동 흡수
비틀림이나 진동을
빠르게 흡수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부하 배분 가능
벨트콘베이어 적용 시에
부하 배분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규격 | 치수(mm) | 오일(lt) | 중량(Kg) | ||||||||
---|---|---|---|---|---|---|---|---|---|---|---|
d2max | d1max | J | D | L | B | B1 | TR | TCR | TR | TCR | |
320 | 45 | 55 | 110 | 380 | 278 | 179 | 179 | 4.4 | 5.1 | 28 | 30 |
340 | 50 | 55 | 110 | 390 | 298 | 187 | 187 | 5.3 | 6.1 | 36.5 | 39 |
360 | 55 | 60 | 110 | 428 | 310 | 229 | 229 | 6.7 | 7.7 | 42 | 45 |
400 | 60 | 70 | 140 | 472 | 355 | 256 | 256 | 10.4 | 12.0 | 65 | 70 |
450 | 70 | 75 | 140 | 530 | 384 | 292 | 292 | 15 | 17.3 | 79.5 | 86 |
500 | 90 | 90 | 170 | 582 | 435 | 316 | 316 | 20.5 | 23.6 | 105.5 | 114 |
560 | 100 | 100 | 210 | 634 | 490 | 350 | 350 | 26.4 | 30.4 | 152 | 164 |
600 | 115 | 100 | 210 | 695 | 510 | 380 | 380 | 33.6 | 38.6 | 185 | 200 |
650 | 130 | 120 | 210 | 760 | 556 | 425 | 425 | 48 | 55.2 | 230 | 248 |
750 | 140 | 120 | 210 | 860 | 578 | 450 | 358 | 68 | 78.2 | 350 | 378 |
875 | 150 | 150 | 250 | 992 | 705 | 514 | 422 | 112 | 129 | 495 | 535 |
1000 | 160 | 160 | 250 | 1138 | 735 | 577 | 460 | 148 | 170 | 630 | 680 |
1150 | 170 | 170 | 300 | 1312 | 850 | 669 | 529 | 170 | 196 | 810 | 875 |
1250 | 200 | 200 | 300 | 1420 | 940 | 767 | 593 | 210 | 242 | 960 | 1037 |
1320 | 210 | 210 | 320 | 1500 | 1050 | 855 | 590 | 230 | 265 | 1080 | 1166 |
규격 | 치수(mm) | 오일(lt) | 중량(Kg) | ||||||||||||
---|---|---|---|---|---|---|---|---|---|---|---|---|---|---|---|
d1max | L1max | d2max | L2max | D | L | B | F | C | G | I | H | TCF | TCFB | ||
360 | 55 | 110 | 55 | 112 | 428 | 514 | 229 | 55 | 8 | 6 | 6.7 | 50 | |||
400 | 65 | 140 | 65 | 142 | 472 | 611 | 256 | 65 | 8 | 6 | 315 | 150 | 10.4 | 78 | 116 |
450 | 75 | 140 | 75 | 142 | 530 | 647 | 292 | 65 | 8 | 6 | 315 | 150 | 15 | 96 | 132 |
500 | 95 | 170 | 95 | 172 | 582 | 753 | 316 | 85 | 10 | 6 | 400 | 190 | 20.5 | 128 | 165 |
560 | 120 | 210 | 120 | 212 | 634 | 867 | 350 | 85 | 10 | 6 | 400 | 190 | 26.4 | 183 | 210 |
600 | 120 | 210 | 120 | 212 | 695 | 924 | 380 | 110 | 12 | 8 | 500 | 210 | 33.6 | 222 | 350 |
650 | 150 | 250 | 150 | 252 | 760 | 1049 | 425 | 110 | 12 | 8 | 500 | 210 | 48 | 276 | 390 |
750 | 150 | 250 | 150 | 252 | 860 | 1089 | 450 | 125 | 12 | 8 | 630 | 265 | 68 | 420 | 513 |
875 | 150 | 250 | 150 | 252 | 992 | 1153 | 514 | 125 | 12 | 8 | 630 | 265 | 112 | 594 | 690 |
1000 | 150 | 250 | 150 | 252 | 1138 | 1246 | 577 | 150 | 15 | 10 | 147 | 780 | |||
1150 | 170 | 300 | 170 | 302 | 1312 | 1436 | 669 | 150 | 15 | 10 | 170 | 972 | |||
1250 | 200 | 300 | 200 | 302 | 1420 | 1554 | 758 | 170 | 15 | 12 | 210 | 1150 | |||
1320 | 210 | 310 | 210 | 322 | 1500 | 1672 | 855 | 170 | 15 | 12 | 230 | 126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