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렉시블 커플링

Flexible Coupling

탄성커플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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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렉시블 커플링
탄성커플링

구조와 원리

탄성커플링은 내, 외축의 플랜지에 가공된 홈 사이에 고탄성 러버 부쉬를 삽입하여 압축 탄성을 발생시키고 이를 통해 운전 중에 발생하는 충격부하를 줄여주며, 축간 발생하는 미스얼라인먼트를 흡수하여 관련기기를 보호한다.
커플링의 후렉시블 엘리먼트로 고탄성체를 사용 하므로 원동기가 디젤엔진인 경우나 피동기가 충격부하를 발생시키는 경우 아주 우수한 특성을 발휘한다.

특징 및 장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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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정렬 허용

주행 간 축방향 및 방사형의
오정렬을 허용합니다.

장착/분해/조립 용이

장착 및 분해와 조립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습니다.

동력전달 원활

기본적인 동력전달이
매우 원활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비용절감 효과

합리적이고 최소화한 가격으로
측정하였습니다.

공간 절감

컴팩트한 설계로 인하여
공간 절감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유지보수 용이

유지 및 보수의 비용이 저렴하고
용이합니다.

감쇄능력 우수

축 비틀림 토오크 감쇄능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부하 보호

강한 충격 부하에 안전하게
보호되도록 설정하였습니다.

HEC, HE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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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EC

규격 허용토크
(Nm)
최대속도
(RPM)
치수(mm) 중량
(kg)
d1
max
d1
max
D L L1 G E A C J S
50 300 2600 55 50 200 104.8 50.8 3.2 79.4 178 157 13 6 X M8 11
60 450 2400 70 60 222 111.2 54 3.2 95.2 200 178 14 6 X M8 15
65 550 2200 75 65 238 123.8 60.3 3.2 102 213 187 16 6 X M10 19
80 850 2000 85 80 260 136.5 66.7 3.2 121 235 210 18 8 X M10 25
95 1730 1700 95 95 308 174.6 87.7 3.2 152 279 251 19 8 X M12 34
115 2730 1500 115 115 359 193.7 95.2 3.2 184 324 295 19 10 X M12 69
140 5100 1100 140 140 467 233.4 114.3 4.8 222 438 362 19 16 X M12 116
170 9100 1000 170 170 508 260.4 127 6.4 279 470 435 22 12 X M16 180
210 13000 900 210 210 572 285.8 139.7 6.4 330 543 502 25 12 X M16 275

HEF

규격 허용토크
(Nm)
최대속도
(RPM)
치수(mm) 중량
(kg)
d1
max
D1 L3 L1 A1 C J1 S1
65 550 2200 75 314.3 80.3 60.3 295.27 186.5 20 8 X 10.5 21
65 550 2000 75 352.4 80.3 60.3 333.38 186.5 20 8 X 10.5 23
80 850 2000 85 352.4 86.7 66.7 333.38 210 20 8 X 10.5 27
80 850 1700 85 466.7 86.7 66.7 438.15 210 20 8 X 13.5 37
95 1730 1700 95 352.4 105.7 85.7 333.38 251 20 8 X 13.5 37
95 1730 1500 95 466.7 105.7 85.7 438.15 251 20 8 X 13.5 48
115 2730 1500 115 466.7 115.2 95.2 438.15 295 20 8 X 13.5 62
115 2730 1100 115 571.5 123.2 95.2 542.92 295 28 6 X 16.7 84